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이시영, 그녀의 건강 관리.

by Hamoni 2023. 4. 16.

배우 이시영은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릴 만큼 건강한 여배우의 대명사로 여겨진다. 호리호리 하고 마른 몸매에 근육으로 꽉찬 군살 제로의 몸매를 위해 그녀가 택한 어마어마한 운동량을 보면, 단순히 운동을 넘어 인간 정신력의 승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며 건강 관리를 유지 한다는것은 사실 매우 매우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하물며, 아이까지 가진 엄마이자, 여리해보이기 까지 한 그녀가 복싱에 수영에 등산에 그녀가 도전한 스포츠 들은 혀를 내두를 정도다. 

그녀의 일상과 패션의 모든것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이유는 건강한 모습뒤에 땀흘리는 노력을 인정하기 때문이 아닐까? 

참 매력적인 그녀다. 건강미 넘치는 그녀가 선택했던 복싱과 등산등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매력을 알아보자.

 

 


건강함의 대명사 이시영


패션 아이콘 이시영
건강한 일상 이시영

아들과 함께 하와이
 


수영과 이시영
비키니와 이시영

 

 

 

1. 남녀 노소 누구에게나 파워 업 킥복싱.

 

킥복싱은  오늘날 체력 향상과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많이 하는 운동이 됐다. 실질적으로 운동전문가들은 킥복싱이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좋다고 말한다. 킥복싱은 몸의 균형, 힘, 민첩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스포츠과학 연구자들에 따르면 여성은 물론, 심지어 노인들에게도 좋은 운동이다. 체력이 부족한 노인들은 주먹을 휘두르는 동작만으로도 신체능력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동성 있는 움직임을 유도해 넘어져 부상을 입을 가능성도 낮춘다. 강렬하고 힘 있는 동작을 중시한다는 점은 킥복싱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힘(strength)보다 파워(power)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순수한 힘은 얼마나 무거운 역기를 들어 올릴 수 있는가를 판단하는 능력이라면, 파워를 기른다는 것은 힘과 스피드를 함께 향상시킨다는 의미 라고 볼수 있다.

킥복싱은 강렬한 동작을 2~3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반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먹으로 샌드백을 치거나 무릎치기 혹은 발차기 동작을 반복하는 식이다. 

60초간의 고강도 인터벌 운동 효과는  저강도로 45분간 운동을 했을 때와 유사한 수준으로 심장과 폐 건강을 향상시킨다. 또 킥복싱은 신체 단련, 유연성, 민첩성, 힘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건강한 자기 관리 여왕 이시영

 

 

2. 규칙적인 등산의 활력 상승 효과

 

등산하는 이시영

 

 

등산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과 체력 향상의 효과는 다리 근육뿐만 아니라 폐와 심장에도 충분한 운동 부하를 주어 신체 전반의 활력을 상승시켜 주는 점이라고 볼수 있다.  따라서 등산은 도시 생활자들이 기본적인 생활상의 보행으로도 쉽게 피로를 느끼는 현상을 방지해 주고 일에 몰두할 수 있는 에너지도 비축해준다. 

 

해발 1천m 내외의 산에서는 기압의 저하와 산소량의 감소 등 평지와 특별한 환경 차이는 없으나, 그보다 높은 곳에서는 이와 같은 물리학적 또는 생화학적 환경 변화에 적응하려는 폐순환 기능, 혈액성분, 신체 각 조직의 생리 변화가 일어나는데 이를 고도 순화라고 합니다.

 

 높지 않은 산이라도 규칙적인 산행을 할 때 인체에는 물론 정신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게된다.

 

 

도전하는 삶 이시영
늘 도전하는 그녀 이시영.

 

등산중인 이시영
아들과 함꼐 행복 등반 중인 이시영

 

 

 

 

 

잘 걸어야 효과적인 등산법

 

평지, 오르막길, 내리막길, 계곡, 밤길, 비 오는 날, 눈 오는 날 등 시간과 장소에 따라 걷는 법과 요령이 다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편안한 자세로 피로하지 않게 걷는 것이다. 오르막길에서는 신발 바닥 전체를 지면에 밀착시키고, 내리막길에서는 뒤꿈치부터 디뎌 체중으로부터 오는 충격을 줄이도록 하는 것을 원칙해야한다.  보폭을 줄여서 걷고 호흡과 속도는 일정한 리듬을 유지하면서 천천히 걷도록 한다. 즉 오랜 휴식으로 온몸이 이완된 상태에서 다시 걸으려면 몹시 힘이 들게 되므로 목표까지는 휴식 시간을 가능하면 짧게 잡는 것이 좋다. 

 

운동 효과를 얻기 위해서라면 매일 등산할 경우 1시간 이내가 좋으며 1주일에 한번 정도로 등산을 한다면 3~4시간에 오를 수 있는 산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초보자의 경우는 운동 강도가 낮은 데서 시작하여 점차 높여 가야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3. 수영과 함께 하는 치유

 

 

물의 진정 효과

 

물은 재생력, 깨끗함, 투명함 등을 상징한다. 또 이는 상징성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 몸의 70%는 물이고, 태아로 있을 때부터 양수에서 생활했을 정도로 물과의 친밀도가 높다. 사람의 잠재의식 속에는 물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시각이 형성돼 있다는 의미다. 수영을 할 때도 명상을 하듯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자연 친화적인 생활

 

바다나 호수 근처에 사는 사람은 어릴 때부터 수영을 접할 수 있는 행운을 얻는다. 물과 친하게 지내면서 수영은 물론 서핑,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단계에 이르면 일상생활에서도  활기가 생긴다. 물을 가까이 하는 생활은 정신건강에도 유익하다. 호수, 바다처럼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 있으면 인지기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며 기분을 상승시키는 효과도 있다.

 

 

 

아들과 함께 이시영
아들과 함께 하는 이시영

 

 

유,무산소운동을 동시에

 

수영은. 유산소운동으로써의 효과도 주는 동시에 물의 저항력을 이겨내며 팔 다리를 휘젓는 근력강화운동이기도 하다. 이 같은 저항력훈련은 근육 형성, 몸의 균형,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준다.

 

건강한 폐 기능

 

수영선수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폐활량이 좋다. 폐가 건강하면 우리 몸이 산소를 원활하게 운반할 수 있게 되므로  쉽게 숨이 찬다거나 호흡이 가빠지지 않는다는 의미다. 폐 기능이 좋아지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률도 떨어진다.

 

 

 

댓글